태국 선교 편지 | 이노웅 선교사

샬롬. 주님의 평안을 전합니다. 그 동안 평안하셨는지요?
3월 중순에 보내드릴 선교 기도편지를 준비하고 있는 중에 먼저 간략하게 현 태국 상황과 기도제목 짧게 나눕니다.
현재 태국은 작년 12월 말에 방콕 근교 수산시장에서 미얀마 노동자들을 중심으로 퍼진 코로나 감염 확산으로 인해 다시금 ‘도시간 이동 금지, 야간 통행금지, 행사나 모임과 예배 금지’ 등과 같은
강력한 봉쇄 조치가 1월과 2월, 2달에 걸쳐 지속되었습니다.
지난 두 달은 마치 2020년 3월에 태국에 처음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내려졌던 락다운을 다시금 연상케 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나마 마스크를 쓰고 주일마다 예배를 드렸던 현지 태국교회 예배도 중단되어 집에서 다시금 아이들과 온라인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태국의 코로나 상황이 어느정도 안정을 되찾으면서 3월부터는 제한된 숫자에서 대면예배도 다시금 재개되고 지역간 이동도 풀려서 3월부터는 고산족 지역도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주( 3월 3일, 수요일)에는 그 동안 락다운으로 인해 모일 수 없었던 옴꼬이 전체 사역자 회의를 위해 옴꼬이로 올라 갑니다. 이 회의에서 올 한해 전체적인 사역과 여러 안건들이 논의 될 것 같은데…
미전도 지역에 복음을 잘 전할 수 있는 사역들이 잘 논의 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그 동안 사역자들과 통화를 하며 올해 미전도 지역에 세울 6개 교회 가운데 첫번째 교회가 1월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거의 마무리 단계에 도달했다는 기쁜 소식도 들리는 가운데,
우뚬 고아원에 후원하던 태국 교회와 태국 성도들의 후원이 많이 중단되면서 올해는 고아원 재정이 어려울 것 같다는 안좋은 소식도 함께 들리네요.
하지만 협력해서 선을 이루시고 이 모든 일들 가운데 신실하게 일하고 계시는 주님을 믿고 의지하며 다시한번 힘을 내 전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나실때 마다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도제목
1. 3월 3일에 있을 옴꼬이 사역자 회의를 통해 2021년 올 한해 미전도 교회 개척과 복음 전도 사역들이 잘 논의되고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미전도 고산지역에 공사중인 올해 첫번째 교회가 잘 완공되도록 기도 해 주십시오.
3. 락다운으로 미뤄진 우뚬 고아원 아이들 비젼트립이 잘 준비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4. 저희 가정이 주님의 은혜 아래 맡겨진 사명 잘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P.S. 사진과 자세한 사역 내용은 3월 기도편지를 통해 인사 드리겠습니다.

영육간에 강건하시길 기도 드리며…

이노웅 선교사 올림..